모이스춰라이져

[디올] 캡춰 R 60/80 XP 얼티밋 링클 리스토링세럼.크림(라이트 텍스춰)사용후기-돌프

돌프곰 2008. 1. 24. 00:42

디올 캡춰R60/80 XP 얼티밋 링클 리스토링세럼,크림 테스터- 돌프

 

1.디올에 대한 생각

제 첫 향수는 디올의 <땅드르 쁘아종>이었어요. 고등학생 시절부터 사용한거라 저와 함께 한지도 벌써.. 오래된 녀석이지요. 그만큼 제게 디올이란 브랜드는 향수의 이미지가 강했어요. 그리고 메컵제품이 너무 이쁜 브랜드 이 정도였지 솔직히 기초제품으로서의 디올은 과연 좋을까? 이런 생각을 했었어요,

특히나 몇 년전에 디올의 클렌징폼이 좋다는 말에 써보았는데 그냥 무난했었어요.

그래서 디올의 기초에는 관심이 없었습니다.

캡춰토탈 시리즈가 해마다 새로 바뀌어나와도, 친구들이 디올스노우가 좋대 이래도 별관심이 없었어요 ^^;;

그렇지만 이번 디올의 테스터를 통해 제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디올 캡춰토탈만큼은 정말 좋습니다 ^^


2.테스터의 상황

저는 29살의 유분에 민감한 중지성피부에요.

보통 안티에이징제품은 제가 사용하기에는 유분도 많고 여드름을 유발해서 사용하기 힘들었어요.


제 피부는 각질이 잘 생기고 뾰루지가 항상 있고,여름 내내 산뜻한 제품만 선호하다보니 유수분밸런스가 깨져서 피부속당김과 함께 피붓결이 좀 나빠지고,미세한 잔주름이 생기기 시작했어요. 게다가 얼굴살이 별로 없어서 팔자라인도 도드라져보입니다.전반적으로 탄력이 떨어져가는 것을 느끼고 있던 참이에요.(쓰고보니 정말 슬픕니다 ㅠ.ㅠ)

크리니크의 리퀴드솝- 아벤느 오떼르말- 크리니크 클래리파잉로션- 세럼-크림의 순서로 사용했구요.

따로 아이크림을 바르지 않고 눈가까지 다 발라줬어요.


3.제품설명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테스터진행설명시 규님이 언급해주신 바와 같이 이 제품은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는 안티에이징 제품이에요.

줄기세포가 건강해지면 피부노화속도가 늦춰져서 재생도 잘된다라는 것이죠.

테스터로 받은 제품은 각각 30ml인데요. 이번 제품은 30ml와 50ml 두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세럼 30ml-112000원 / 50ml- 15만원

크림 30ml-85000원 / 50ml-115000원

아이크림 15ml-85000원이에요.

 

특히 크림은 리치,라이트 타입으로 나뉘어져서 피부타입에 따라 골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중지성피부여서 <라이트 앤 프레쉬 텍스춰>로 받았어요.

세럼,크림 모두 12개월 내에 사용하라는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세럼의 용기는 에어리스타입이 아닌 일반펌핑용기여서 제품을 사용하다보면 끝까지 다 쓰기는 힘들 것 같았어요.

크림의 용기도 입구가 조금 좁은 편이라서 바닥까지 쓰기에는 조금 불편한 디자인같아요.

 

이니스프리 허브스테이션의 jar가 입구가 상당히 좁아서 사용하기 불편한데요.

이니스프리의 용기보다는 디올의 통의 목높이가 낮아서 조금 더 편하지만 그래도 입구가 좁아서 불편해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말 이니스프리의 용기는 끝까지 쓰기 힘든 구조인데요. 디올도 아래쪽을 쓰기에는 조금 불편해요.


세럼과 크림을 찍어봤어요, 세럼은 쫀쫀한 젤이고 크림은 묽은 제형이에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4.세럼

세럼은 투명한 젤타입인데, 바르면 끈적임이 3분가량 지속되다가 흡수가 되면 산뜻해져요.

산뜻하지만 보습도 잘됩니다.세럼을 바르고 맨얼굴로 찬바람을 쐬고 외출했지만 얼굴이 전혀 당기지 않았어요.

건성피부시라면 세럼만 바르면 당기실 것 같구요.

하루 종일 촉촉함이 유지되요.흡수되기까지는 지성피부시라면 여름에는 끈적인다고 느끼실 질감입니다.

2번 펌핑해서 발라주면 충분했어요.

바르면 쫀쫀하게 느껴지면서 피부의 미세한 주름이 살짝 펴지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약간 막을 씌운 듯 마무리가 되는 것 같아요.

향은 플로럴하면서도 무스크향이 가미된 상당히 짙은 향이에요.

얼마전에 디올매장을 지나가는데 이 향이 나는 것 같았는데 확실하지는 않아요 ^^;;

아이오페 IPL 1제보다 되직하고 쫀득한 세럼이에요.


5.크림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은박지를 열면 속뚜껑이 더 있어요.처음에는 속뚜껑을 잘놓고 쓰다가 결국 버렸어요^^;;

상아색의 묽은 크림입니다. 키엘의 울트라페이셜크림과 비슷한 사용감이에요.

아이오페 IPL 2제보다는 조금 묽은 것 같습니다.안티에이징크림이라고 하면 굉장히 유분감이 많을 것 같지만.<라이트 텍스춰>답게 정말 산뜻하면서 촉촉한 마무리에요.

지성피부가 쓰시기에는  세럼보다는 크림이 더 만족도가 높으실 것 같아요.

세럼보다 크림이 더 흡수도 빠르고 산뜻한 마무리가 됩니다.크림은 촉촉하게 마무리됩니다.

크림은 간혹 약간 따가운 느낌이 듭니다. 처음 사용한 날이나 각질제거를 하고 사용한 날에는 약간 자극이 있었어요.

제 동생과 함께 사용했는데 동생도 크림은 약간 자극이 있다고 그러네요. (세럼은 전혀 자극이 없습니다!)


6.다른 제품들과의 비교

 

제가 사용해본 제품이 얼마 안되어서 많이는 비교를 못해보고 몇 개 적어봤어요!

 

에스티로더 갈색병

안티에이징에센스의 스테디셀러인 갈색병은 굉장히 묽어서 지성피부가 사용하기에도 산뜻하다고 생각할 정도에요.

여름에도 쓰기 좋을 제품입니다.그렇지만 사용하고 별다른 감흥을 느끼지는 못했어요. 그냥 무난한 에센스라는 느낌?

단점은 스포이드용기라서 불편하고 위생적이지못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리페어 컨센트레이트

갈색병의 고농축버전인 에센스로 3주정도 집중사용하는 세럼이에요.갈색병보다 더 유분감있지만 그래도 끈적임있는 제형은 아니에요.저는 이 제품은 뾰루지가 났어요.

저는 이 제품보다는 원래 갈색병이 더 잘맞았어요.

 

아이오페 IPL이펙터

1제는 주르륵 흐를 정도로 묽은 세럼이고 2제는 유분감있는 쫀쫀한 세럼이에요.

아이오페를 사용하고 잡티개선과 안색이 맑아지는 효과를 봤어요.

단,지성피부가 사용하기에는 유분감이 상당해서 뾰루지는 납니다.저희 엄마도 잡티가 옅어진다고 잘 쓰시고 계세요.

 

안네마리 나투로좀 네이쳐 이펙트 플루이드

남자화장품같은 짙은 향의 묽은 세럼인데 약간 유분감있어요.

유기농화장품으로 순하고 무난한 안티에이징제품이에요.

 

크리니크 컨티뉴어스 레스큐 안티옥시던트 모이스춰라이져 지복합용

피부타입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하는 항산화크림이에요.지복합용은 피지조절기능이 있어서 산뜻한 질감입니다.

크리니크가 호불호가 나뉘는 제품이라서 안맞는 분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고

이 제품은 처음 사용시 약간 따가운 느낌이 들기도 해요.

가격도 저렴하고 피부타입별로 선택가능하다는 점에서 마음에 듭니다.

 

비쉬 마이오킨 크림

크림치즈같은 질감의 크림인데.바르면 유분감은 있으나 번들거리지 않고 흡수가 잘됩니다.

디올의 크림보다 조금 더 되직한 질감이에요.저는 유분감으로 약간 좁쌀여드름이 났어요.

 

한율 고결진액크림

되직한 질감이나 발림성이 아주 좋고 흡수도 잘되는 편임.촉촉한 마무리.유분감은 있으나 무겁지는 않음.

악건성에게는 부족할듯. 디올크림보다는 유분감있음


 

 

디올 세럼

에스티 갈색병

에스티 컨센트레이트

안네마리나투로좀

아이오페 IPL 1제

가격

30ml 115000원

50ml 115000원

30ml 13만원

50ml 13만원

1.2제 18만원

제형

쫀쫀한 젤

아주 묽고 흡수빠름

갈색병보다 유분감있고 더 촉촉함

묽은 로션같은 질감

주르륵 흐를 정도로 묽은 에센스

플로럴+무스크짙은향

갈색병 특유의 독특한 향

갈색병과 같음

남자화장품과 비슷

아이오페 특유의 플로럴향

장점

피붓결이 매끈해짐

지성피부가 쓰기 좋을 산뜻한 에센스

촉촉한 마무리감

흡수빠름

잡티흔적완화,

안색개선

단점

끈적거림이 오래감

스포이드용기라서 위생적인 사용이 어려움

갈색병과 같음

향이 짙음

  없음

 

 

 

      디올 크림

  아이오페 IPL 2제

비쉬마이오킨크림

크리니크항산화크림

가격

30ml 85000원

1.2제 18만원

50ml 49000원

50ml 56000원

제형

부드러운 질감의유분감적은 크림

디올보다 유분감있음.

디올보다 조금 더 되직함

지복합용은 산뜻한 크림

세럼과 같은 향.짙은 편임

아이오페 특유의 플로럴향

상큼한 향

크리니크의 무향

장점

트러블유발하지 않을 정도로 산뜻한 마무리감

안색개선,피붓결이매끈해짐

번들거림없이 흡수가 빠름

피부타입에 따른 선택의 용이함

단점

가끔 후끈거리는 자극있음

유분감으로 뾰루지유발

약간 유분감

약간 따가운 느낌있음

 

7.디올 캡춰토탈 파운데이션 20호  69000원

이번 테스터제품과 함께 온 파운데이션을 사용해보았는데요.

저는 국산브랜드13호나 13~21호 사이의 피부톤이에요.이 제품은 국산21호를 쓰시는 분께 잘맞을 색상같아요.

제게는 살짝 어두운 듯 했지만 괜찮았어요.

세럼파데라는 이름답게 정말 발림성이 좋아서 손으로 쓱쓱 발라도 잘발려요.

파데브러쉬,스펀지없이도 손가락만으로도 쓱쓱 바르기쉬워서 파데초보자에게 좋을 제품같습니다.

틴모를 바르는 기분이랄까? 그만큼 흡수도 잘되고 자국이 안남고 잘발립니다.

번들거림은 있으나 파우더로 살짝 눌러주면 괜찮았어요.

그렇지만 각질제거를 잘하고 사용하셔야지 각질이 좀 들뜹니다.

트러블의 붉은기는 어느정도 커버가 되구요.라네즈 듀얼파데보다는 커버력이 있어요.

다크서클커버는 안되는 것 같고 이 파데를 바르니 피부가 좋아보인다는 말을 들었어요.

심한 지성피부만 아니시라면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파데같습니다.

 

8.테스터 총평

디올의 기초제품에 대한 저의 생각이 바뀐 테스터였어요.

사용기간이 2주간이었기 때문에 가시적인 변화를 느낄 수는 없었지만.디올의 캡춰토탈세럼과 크림의 사용을 통해 피붓결이 매끈해지고 각질이 줄어들고 안색이 맑아지는 효과를 봤습니다.피부의 미세한 잔주름은 살짝 펴진 것 같은데.

팔자라인이랄지 선으로 자리잡은 주름에는 아직 효과를 못느꼈어요.

사용을 권하는 대상은 20대 중후반의 피부노화가 시작되는 나이에 피부건강을 위해 사용하기를 권합니다.

강력한 주름개선의 효과가 아닌 전반적으로 피부가 건강해지는 느낌의 제품이에요.


유분에 민감한 트러블피부는 안티에이징제품을 사용하기 힘든 경우가 많은데요.

지성피부나 유분에 민감한 경우라면 세럼,크림을 둘 다 사용하지말고 하나만 사용하면 트러블없이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피부가 민감한 시기에 디올제품을 사용했는데 별다른 트러블은 없었어요.오히려 트러블발생빈도가 줄어서 뾰루지나는게 줄었어요.

테스터기간중에 세럼,크림을 동시에 바르면 좀 뾰루지가 났어요, 세럼이나 크림만 단독으로 사용하면 트러블을 유발하지는 않습니다.

따로 아이크림을 사용하지 않고 세럼,크림을 발랐는데 눈가에 자극없이 순했구요.

저와 동생은 세럼이 더 맘에 들었습니다.지성피부나 트러블성피부시라면 세럼을 더 권해드리고, 중건성피부시라면 세럼과 크림을 함께 사용하시길 권해요.

후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